나를 일깨우는 명언 & 격언 (1)

2022. 12. 20. 02:09나를 일깨우는 명언

Once you say your're going to settle for second, that's what happens to you in life, I find.

당신이 자신은 2위로 만족한다고 일단 말하면, 당신의 인생은 그렇게 되기 마련이라는 것을 나는 깨달았다.

- John F. Kennedy

- 존 에프 케네디(미국 대통령, 1917~1963)

 


 

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.

나는 아홉 살 때 아버지를 잃고 마을에서 쫒겨났다.

 

가난하다고 말하지 말라.

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고,

목숨을 건 전쟁이 내 직업이고 내 일이었다.

 

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.

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고 병사로만 10만,

백성은 어린애, 노인까지 합쳐 200만도 되지 않았다.

 

배운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.

나는 내 이름조차 쓸 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기울이면서 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.

 

너무 막막하다고, 그래서 포기해야겠다고 말하지 말라.

나는 목에 칼을 쓰고도 탈출했고, 뻄에 화살을 맞고 죽었다 살아나기도 했다.

 

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었다.

나는 내게 거추장스로운 것은 깡그리 쓸어버렸다.

 

나를 극복하는 그 순간 나는 칭기즈칸이 되었다.

 

- 베얼즈진 테무친(1162~1227)

 


 

We have no more right to consume happiness without producing it than to consume wealth without producing it.

재물을 스스로 만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쓸 권리가 없듯이 행복도 스스로 만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누릴 권리가 없다.

 

-George Bernard Shaw

-조지 버나드 쇼(영국 극작가, 1856~1950)

 


 

Be not careless in deeds, nor confused in words, nor rambling in though.

행동을 부주의하게 하지 말고, 말을 혼동되게 하지 말며, 생각을 두서없이 하지 말라.

 

- Marcus Aurelius

-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(철학자, 로마 황제 121~180)

 


 

As you grow older you will discover that you have two hands.

One for helping yourself, the other for helping others.

나이가 들어가면서 당신은 알게 될 거에요, 당신이 두 개의 손을 갖고 있음을.

한 손은 당신을 돕기 위해, 그리고 나머지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

 

- Sam Levenson

- 샘 레븐슨(미국 작가, 시인 1911~1980)

 


 

Love does not consist in gazing at each other, but in looking together in the same direction.

사랑은 두 사람이 마주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.

 

- Antonie de Saint-Exupery

- 앙트안느 드 생텍쥐페리(프랑스 작가, 비행가, 100~1944)